Jetlife를 꿈꾸는 처발린개미의 트레이딩 기록

[2024/03/15] 삼성중공업/ 에스와이 본문

Korean Market Stock Trading

[2024/03/15] 삼성중공업/ 에스와이

trader.jetlife 2024. 3. 15. 19:45
728x90
반응형

-삼성중공업(+0.70%)

어제에 이어서 금일도 강한 갭상승으로 시작함. 하지만 당일 시가에서 밀렸지만 다시금 당일시가와 전일고가를 돌파하는 모습에 진입 후 슈팅나왔을때 매도함. 이후 곧바로 하락했고, 쌍바닥 만들며 다시금 당일시가와 전일고가를 돌파했지만, 이후 다시 올라오지 못하는 모습에 그냥 보내줌.

-에스와이(-0.12%)

재건 테마가 강한 갭 상승으로 시작함. 머리로는 하지 말자고 했지만 나는 실행으로 옮기지 못했고, 진입하지 말았어야 했지만 진입하여 결국 손실로 마감함. 그후 올려줄듯한 모습에 물타기 후 탈출을 시도했지만 결국 계속해서 하락을 하였고, 역시나 내가 손절하는 타이밍이 가장 낮은 저가는 국롤인듯 함. 기가 막히게 내가 손절하는 라인에서 돌려주는데, 사실 손절도 미리 할까 하다가 조금 더 참고 돌려줄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대했지만 계속 흘러내리는 모습에 손절을 한 것이였음. 하지만 내가 매도를 하자마자 다시 올라감. 이후 약올라서 사팔사팔을 해봄. 저점은 낮추지만 고점은 저항구간을 만들며 계속 하락과 반복하는 구간이라고 생각하였고, 마지막 접전 지점에서 한번은 돌파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일부 물량 남겨둔 후 슈팅 나왔을때 매도함. 이후 저항 구간을 터치하고 다시금 올리며 전고점 돌파하는 모습에 힘이 있다고 생각하여 진입했지만 결국 다시 하락하였고, 다행히 비중을 낮춰 진입하였기에 저항 구간까지 다시 하락했을때 추가로 물타기를 함. 저항구간에서 버티며 올리는 모습에 기다려보기로 하며 지켜봤지만 120선을 이탈하고 하락을 했음. 하지만 다시 삼중바닥 만들고 올리면서 120선을 다시 돌파하는 모습에 매도하지 않고 기다려보았다가 거래대금 들어오며 슈팅나와 분할매도로 빠져나옴. 이후 눌린 후 한번 더 진입을 할 수 있었지만 눌린 후 올라오지 못할수도 있다는 생각에 욕심을 버리고 더이상 진입하지 않았음. 결국 손실을 다 복구하지는 못했지만 만약 처음 동그라미 부분에서 물타기 대신 손절을 선택했으면 최소한 작지만 소중한 수익으로 마무리를 할 수 있었을것 같긴함. 괜히 복구하려는 심리에 풀비중으로 사팔사팔 해서 자칫 잘못했으면 더욱 큰 손실로 마무리를 할 뻔 함.

<총평>

금일 내가 어디서 멈추어야 하는지를 알고있었지만, 욕심과 오를것이라는 기대감에 손절하지 않고 무리하게 진입했다가 매물대 맞으면서 개털림. 또한 내가 하는 손절 타점이 항상 최저점인 경우가 많은데, 왜 눌림으로 진입을 하는 사람들은 내가 손절하는 자리에서 진입을 하고 있는지도 생각을 해보면 좋을것 같음. 아무튼 2차 슈팅이 나왔을때 조금 더 참고 기다려 보았으면 아마 수익으로 마무리를 할 수 있었는데, 그 부분이 조금 아쉽기는 했음.

 

<매매영상>

https://youtu.be/i_kboB4ROuU?si=wQ3wzO-elTwZLoui

 

728x90
반응형
Comments